오픈바인더 도움말 페이지

오픈바인더 서비스 사용과 관련한 도움말 모음입니다.

보유한 카드를 관리하고, 다른사람에게 판매하기 위한 기본적인 카드 등록에 대해 알아봅시다.

① 메뉴의 "카드검색" 혹은 오픈바인더 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검색창을 통해 원하는 카드 이름을 검색합니다. 일부만 입력하면 유사한 검색 결과를 카드 이미지로 보여줍니다.

② 카드정보와 가격정보 화면에서 카드 이미지 하단의 "바인더에 등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③ 띄워진 카드 이미지가 입력하려는 카드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같은 이름의 다른 세트의 카드를 입력하려면 오른쪽의 카드 세트 목록을 눌러보며 일치하는 카드를 찾아봅니다. 올바른 카드를 찾았다면, 카드 등록을 위해 필요한 세부 정보를 입력하고 "등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기준가격을 연동하는 경우에는 가격에 %단위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연동 비율은 100% 미만으로 입력할 수 없습니다. 1$는 1000원으로 산정됩니다.
  • 제품상태는 실제로 구매자에게 제품의 상태를 알리는 역할을 하며, 등록시 참조기준에 맞게 설정하셔야 합니다. 아울러 기준가격 연동 기능을 사용한 경우에는 제품 상태에 따라 다른 제품 가격을 반영합니다. 보통 NM 대비 80% 가격으로 EX 가격이 결정되며, VG는 70%, G는 50%로 결정됩니다.
  • 제품공개는 "판매자"인 경우 이 제품을 구매자가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도록 공개 여부를 결정하는 기능입니다. 노출하기 원하지 않는 경우 비공개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이미 등록되어 있는 제품의 중복 등록을 피하기 위해 기등록 제품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등록 제품을 선택하면 "내 카드 관리"로 이동하여 수정하게 됩니다.
  • 등록한 카드의 수량관리, 공개/비공개 또는 삭제를 원하시면 "내 카드 관리" 메뉴를 이용하세요.

오픈바인더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안전한 중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거래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① 구매자 : 사려는 제품을 검색하고, 판매자를 확인하고 카트 버튼을 눌러 제품을 장바구니에 넣습니다. 여러장 구매하려면 카트 버튼을 더 누르거나, 장바구니로 이동해서 수량을 조정합니다.

② 구매자 : 장바구니로 이동하면 판매자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빨리 결제 진행해야 다른 사람이 사기 전에 살 수 있으니 주문 목록을 눌러 들어가서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 결제를 진행합니다.

③ 구매자 : 결제 및 출고처리를 위해 세부 정보를 입력하고, 카드결제 혹은 가상계좌 입금 결제를 진행합니다.

  • 허위 주문을 피하기 위해 주문 후 1시간 내 결제가 완료되지 않으면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가상계좌 번호를 다시 확인하려면 세부 구매내역을 확인하세요.
  • 가격연동이 지원되는 상품이 정상적인 가격을 반영하지 않는 경우 해당 상품은 결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에 문의하세요.

④ 판매자 : 결제가 완료되면 판매자에게 알림이 가고 "판매관리" 메뉴에서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배송정보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하단의 메세지(채팅)를 통해 구매자와 배송 협의를 진행합니다. 배송이 완료되면 "발송완료 처리" 버튼을 누릅니다.

⑤ 구매자 : 배송이 시작되면 구매자에게 알림이 가고 "구매내역" 메뉴에서 발송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무사히 수령하셨다면 "수령완료 처리하기"를 눌러 거래를 완료해주세요.
(발송 후 14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수령완료 처리됩니다.)

모든 상품들에 대하여 오픈바인더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거래 당사자가 아니며, 거래 편의를 위한 상품 정보(이미지, 가격 등)와 대금결제서비스 외의 어떤 절차에도 관여하지 않고 이에 어떠한 의무와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상품 거래에 있어 원활한 분쟁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에 구매자 및 판매자간 분쟁 발생 및 처리 절차를 다음과 같이 공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민형사상 필요에 따라 정보 제공을 요청받을 경우 적극적으로 협력합니다.

□ 기본 분쟁 발생 및 처리 절차

  1. 구매자 및 판매자간 이견 발생 확인
  2. 구매자 또는 판매자의 "1:1 상담" 통한 관리자 접촉
  3. 관리자 내용 확인 및 구매자, 판매자 사실관계 확인
  4. 환불 및 주문 취소 여부 결정, 관계자 페널티 부여

□ 재고 부족에 따른 판매 불가 상황 발생

  1. 기본적으로 재고로 공개한 상품에 대한 구매자 신뢰를 위해 재고 부족을 이유로 주문 취소 및 환불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판매자는 제품을 등록 및 공개하였다면 해당 상품을 확보 및 보유하여야 하고 배송하여야 합니다.
  2.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급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주문을 직권으로 취소합니다. 그리고 해당 판매자의 판매자격을 정지합니다.

□ 오픈바인더 서비스 장애 및 버그에 의한 경우

  1. 발생한 문제가 오픈바인더의 서비스 장애 및 버그에 의한 경우로 판단될 경우, 해당 주문을 취소하고 환불을 수행합니다.
  2. 또한 구매자 및 판매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부분에 대해 협의하고 필요한 경우 보상을 진행합니다.

□ 주문 사기 등에 따른 문제

  1. 안전결제서비스의 특성상 구매자가 상품 수령 확인 후 "수령완료 처리하기"를 누르지 않으면 (발송 후 14일내) 판매자에게 대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해당 기간내 상품 상태를 확인하시고 수령완료 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2. 구매자는 절대 제품 수령 및 확인 완료 전에 수령완료 처리를 눌러주시면 안됩니다. 관리자는 수령완료 처리를 눌러달라고 요구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판매자의 수령완료 처리 이후에 제품을 배송하겠다는 요구에 응해서는 안됩니다.


카드를 팔아보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판매자 등록으로 이동하셔서 필요 정보를 입력하고 계약에 동의하시면 바로 판매자가 됩니다.


새 카드 등록하다보니 벌써 한도가 다 찼대요. 어쩌죠?

필요 없어진 카드 항목을 삭제하시거나, 등록 가능 슬롯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관리자 1:1 상담을 통해 요청하세요.)


내 카드 관리에서 수정할 수 있는 항목이 재고수량과 가격 관련 부분만 있네요? 왜 언어나 카드 상태를 못 바꾸죠?

이제 거래 중심으로 시스템이 변경되므로, 정보를 쉽게 바꾸게 하면 기존의 판매 상품 정보가 바뀌게 되어 예전 구매자의 구매 정보가 바뀝니다. 이는 구매자에게 정보를 속였다는 것으로 이해될 수 있으므로, 수량과 가격을 제외한 정보는 쉽게 바꿀 수 없도록 했습니다.
정보 변경을 하시려면, 해당 상품을 지우시고 새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카드 가격은 어디에서 가져오는 건가요?

전 세계 다양한 카드 판매점의 가격을 분석하여 자체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가장 유명한 그 카드 판매점의 가격을 많이 반영합니다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자주 제품 가격을 검토하고 관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제가 등록하고 싶은 카드는 정보가 없거나 가격 지원을 안하던데, 어쩌죠?

관리자에게 연락주시면 해결가능합니다. 다만 출시 혹은 공개된지 얼마되지 않은 카드나 글로벌 카드 판매점의 거래가 없는 경우에는 가격 정보를 부득이 제공하지 못할 수 있음을 양해바랍니다.


저는 굉장히 많은 양을 입력하고 싶은데, 어떻게 좀 안될까요?

1만 종류 이상의 카드를 세트별로 입력하기를 원하시면 관리자에게 연락주세요. 그 이하의 수량은 관리자의 개발 경험상 현재 제공하는 새카드 입력이 가능 빠른 방법입니다. 시간을 절약하기를 원한다면, 대신 입력해줄 사람을 고용하세요.


저는 판매자인데, 어떤 구매자하고 함께 합의한 가격으로 거래하기로 했어요. 사기를 피하기 위해 오픈바인더에서 거래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이 분한테만 상품을 보여주고 팔 수 있죠?

팔려고 하는 상품을 바인더에 하나 새로 등록하면서 "제품공개"를 비공개로 등록하세요. 그리고 나서 "내 카드 관리"에서 등록한 상품을 확인하면 아이콘 메뉴가 뜹니다. 거기서 "외부판매"를 클릭하면 링크 주소가 클립보드에 복사됩니다. 이 주소에 구매자가 접속하면 장바구니에 상품이 담깁니다. 거래가 완료될때까지 상품을 삭제하지 마세요.